top of page

지난 1월 20일, 2023년도 상반기 워크숍을 개최했습니다. 상반기 워크숍은 *하이브리드 근무를 하는 유니드컴즈 근무 환경에 맞게 온라인으로 진행되었습니다. 처음으로 온라인으로 진행해 본 워크숍은 어땠을까요?

( *하이브리드 근무: 사무실 근무와 원격 근무의 혼합 근무 형태)


전체 임직원 참여 화면

상반기 워크숍의 주제는 '2023년도 목표 공유'입니다. 오전에는 해당 주제에 맞게 전사 세션과 팀 단위 세션으로 나누어 진행했는데요. 기대 이상의 참여도로 세션별 열기가 아주 뜨거웠습니다!


첫 세션은 23년도 전사 목표를 대표님이신 David과 Harry가 맡아주셨습니다. 23년도 유니드컴즈의 목표와 목표 달성을 위해 구성원들이 미리 알아두고 고민해야 하는 부분에 대해 함께 나누어 주셨습니다.



두 대표님의 발표에 이어 각 팀 리드들의 발표가 이어졌습니다. 조직 개편 이후 새롭게 임명된 리드와 작년부터 팀을 이끄는 리드들의 발표를 통해 올해 목표 달성의 가능성을 구성원 모두가 느낄 수 있는 아주 감동적인 시간이었습니다.


예정되어 있던 점심시간도 훌쩍 넘길 만큼 열기가 뜨거웠던 세션을 잠시 멈추고 금강산도 식후경인 우리 구성원들과 함께 첫 온라인 점심 식사를 즐겨보았는데요. 점심은 특별히 메타버스 'Zep'에서 이루어졌습니다. 매일 Google Meet을 통해 미팅만 진행하다가 처음으로 새로운 메타버스에서 이루어진 모임은 굉장히 설레고 구성원분들도 모두 즐거운 모습이었는데요.


점심 메뉴 공유하는 모습

식사는 강당, 수영장, 휴게실 등 다양한 공간이 한곳에 모인 맵에서 이루어졌습니다. 랜덤으로 모인 7개의 팀이 여러 군데 흩어져 각자 주문한 음식을 먹으면서 소소한 수다 삼매경에 빠졌습니다. 그리고 남은 시간에는 모두들 모여 미니게임을 즐기는 등 자연스레 메타버스와 동화되는 모습을 보였습니다.


즐거운 점심을 마치고 저희 피플팀에서 준비한 2023년도 프로그램을 공유했습니다.



1) 하이브리드 근무 강화 프로그램 2) 신규 프로그램 3) 리뉴얼 프로그램, 총 3가지 주제를 가지고 조직이 더 단단해지는 바람을 담아 세션을 마무리했습니다.

(유니드컴즈에서 제공하는 프로그램이 궁금하시다면 hr@uneedcommms.com 으로 언제든지 연락주세요!)


오전 목표 공유 세션으로 이후에 세션들이 모두 지연되어 가장 마지막으로 준비한 게임 세션에 시간은 고작 30분밖에 남지 않았었는데요. 유니드컴즈에서 예능을 담당하는 피플팀 Ellena가 짧지만 아주 강하게 게임을 진행하고 모두 웃으면서 마무리할 수 있었습니다.


워크숍 마무리 모습


처음으로 기획하고 진행한 온라인 워크숍은 오프라인 그 이상으로 적극적인 참여와 즐거움들이 있었습니다. 하이브리드 근무를 하는 조직으로서 온오프라인 경계를 허무는 다양한 프로그램들이 앞으로도 진행될 예정입니다. 하반기 워크숍도 많은 관심 부탁드려요!


| 덧붙이는 말.

저희 유니드컴즈에는 작년 한 해 동안 우리의 제품을 최소 기능(Minimum Viable Product, MVP)에서 완비 제품으로 거듭나기 위한 다양한 실험과 노력을 기울였습니다. 올해 그 결과물들이 하나둘씩 출시될 예정입니다. 앞으로 유니드컴즈의 행보를 기대해 주세요!



유니드컴즈 조직과 문화가 궁금하시다면

아래에 메일로 언제든지 문의주세요!

피플팀에서 빠르게 답변드릴게요 :)




bottom of page